티스토리 뷰



엑셀 수식 자동계산 기능 적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포토샵이나 워드, 파워포인트는

좀 다룰줄 아는데 엑셀은 기본적인 수식과

기능만 다룰줄 압니다.

얼마전 수식이 들어간 엑셀파일의 숫자를

수정하는데 수식대로 계산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원래 중간에 숫자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수식대로 계산되서 바껴야하는데

뭐가 문제인지 변화가 없는겁니다.



위 처럼 매출합계 부분을 수정하면

앞에 숫자가 수식에 맞게

변경되야하는데 그대로 있는겁니다.



그래서 수식이 들어간 셀을 찍어봤더니

그제서야 수식대로 계산되서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수식이 들어간 셀을 일일히 클릭해야

수식계산이 적용되더라구요

그런데 문제는 저런 수식이 들어간 셀이

한 두개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뭐가 문제인지 설정문제인가?

이것저것 찾아보다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바로 엑셀 수식 자동계산 기능을

설정해주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엑셀 수식 자동계산 설정은 간단합니다.

위 메뉴에서 [수식]탭을 클릭하고

[계산옵션]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아마 자동계산이 안되시는분들은

수동으로 체크가 되어있으실겁니다.

저걸 자동으로 체크해주시면 해결됩니다.

저는 이렇게해서 해결했습니다.



여기까지 엑셀 수식 자동계산 설정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원래 엑셀 기본설정이 자동계산으로 되어있는데

왜 수동으로 바껴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수동계산의 경우 엑셀에 수식이 많으면

숫자를 변경할때마다 엑셀이 느려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식이 많은 엑셀파일의 경우

수동으로 해놓고 숫자를 변경한 다음에

마지막에 수식 자동계산으로 설정을 변경해

한번에 적용시켜주는 용도로도 활용한다고해요

저도 엑셀초보지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