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서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장에 다니거나 아르바이트를 하더라도

4대보험에 가입하게 되어있습니다.

가끔 금융서비스 등을 이용할때

4대보험가입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고용노동부를 통해서

발급받아야 했지만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

집에서도 쉽게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하기 위해서

먼저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검색에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을

검색하시면 해당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 메뉴에

민원신고, 증명서발급, 자료실 등이 보이는데

두번째에 있는 [증명서발급] 부분으로

이동해서 나오는 하위 메뉴에서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을 눌러줍니다.



4대보험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보안프로그램 설치와 함께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그럼 위와같이 증명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증명서 발급과 관련된 내용이 쭉 나오는데

읽어보시기 상단에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앞서서도 말씀드렸듯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4대보험가입증명서 조회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한뒤에

증명서 신청/발급을 통해 발급받으시면됩니다.

비회원으로도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4대보험가입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보안솔루션에서 지원하는

프린터만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발급전 출력가능 프린터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인터넷을 이용한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