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납세의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크게보면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직접세와 간접세 입니다.



직접세에는 종부세와 법인세, 소득세 등이 있고

간접세에는 인지세, 개별소비세,

부가가치세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세금은 기간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가산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이러한 세급을

완납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국세청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 있지만

간단하게 집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각종 세금관련 업무를 볼 수 있는 사이트로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에 "홈택스"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 위와 같은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민원증명]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증명 페이지로 넘어가면

오른쪽에 노란색 부분에 민원증명신청

관련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납세 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눌러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로그인 후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는 민원신청화면이 나오는데

항목에 맞게 기본적인 사항을 작성하고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영문증명서도 발급가능하니

필요하신분들께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나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온라인으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도

연결되어 있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