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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본증명서란 기본적인 사항을

증명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과거 호적제를 통한 증명서류가 폐지되고나서

생겨난 증명문서 입니다.



개인의 간단한 인적사항을

증명하는 서류로 과거에는 해당기관을

찾아 직접 발급받아야했는데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나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하실 것은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와

공인인증서만 깔려있으시면 됩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포털과 같은 인터넷검색에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를

검색하셔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홈페이지 접속시 기본 프로그램 설치 창이

뜨실 수 있는데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안모듈 프로그램 설치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누른뒤

가족관계증명서를 눌러줍니다.



증명서 발급이나 열람을 위해서는

본인확인을 위해서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에는

항목에 맞게 기입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부, 모, 배우자, 자녀 서명, 등록기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입력하고 조회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등록사항별 증명서 열람/발급 신청

부분인데 증명서 종류에서 기본증명서를

눌러주시고 신청사유를 선택해서

발급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이용하시면 누구나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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