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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간단하게 인터넷을 이용한

4대보험 가입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취직을 해서 회사에 다니게 되면

4대보험과 관련된 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 때 내가 4대보험 가입이 되어있는지

발급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궁금해하시는분들을 위해

오늘은 4대보험 가입확인 방법과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은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확인 및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을 통해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모습니다.

위 사이트는 4대보험 관련 민원업무를

인터넷 서비스로 제공하는 정부기관의

포털사이트 입니다.

메인화면에 증명서 발급부분에서

[가입내역확인서(개인)]을 눌러주세요



비회원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해

비회원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 후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이나

열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에는 출력가능 프린터 여부를 확인해

보신 후에 출력하시면 됩니다.

이 후에는 보안상 캡쳐가 불가능합니다.

증명서 신청/발급 페이지에서 신청버튼을 통해

어렵지 않게 열람 및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 가입확인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위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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