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요즘에는 대기업에 다니지 않는 이상

평생 직장이라는게 많지 않은듯 합니다.

제 주변에만 해도 이직을 3번 이상한

친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다가 이직을 하게 될 경우

전에 일했던 경력을 증명하는

경력증명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금융업무를 볼때도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은

직접 회사에 요청하는 경우도 있지만

업무처리가 늦을 수 있고 다소

불편하실 수도 있는데요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셔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민원신청]으로 이동하셔서 아래 나오는

메뉴 중  [개인민원 (조회/증명)]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개인전자민원 페이지가 나오는데

[조회/증명]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래 가입내역 예상연급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경력증명서 발급은 국문과 영문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국문이 필요하실겁니다.

국문으로 선택해서 약관에 동의하시면

아래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넘어가면 국민연급 가입내역에

대해서 나오는데 직장을 몇 번 옮기셨다면

여러개 사업장이 나오실텐데 전체로 선택해서

연결된 프린터로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면 부분적으로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이용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