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안쓰는 불필요한 사이트는 탈퇴해서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이 등장하고나서 필요에 따라

각종 사이트에 많이들 가입하셨을겁니다.

필요에 따라 잠깐 가입한 것이지만

그대로 잊혀진채로 가입이 되어 있는

불필요한 사이트가 많을겁니다.



오늘은 이러한 사이트를 조회해서

안쓰는 내가 가입한 사이트 탈퇴를

할 수 있게 내가 가입한 사이트 찾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안쓰는 사이트에

내 정보는 탈퇴를 통해 지우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위해서는

본인인증과정이 있어야해서 아이핀이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따로 비용없이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그럼 내가 가입한 사이트 찾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 사이트 조회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라는

사이트에서 하실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에 "e프라이버시"만 쳐도

해당 사이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세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첫번째에 있는 [이용내역 조회 서비스]에

[조회서비스 확인하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약관 내용이 나오실겁니다.

웹사이트 이용내역 조회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겠냐는 내용입니다.

[동의함]을 체크한 뒤에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인인증 수단을 선택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인증은 아이핀과 휴대폰, 공인인증서

이렇게 3가지 중 하나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휴대폰 번호로 인증해봤습니다.

인증번호를 받아서 입력하고 나면

위와 같이 한번 더 성명과 주민번호를 통해

실명확인을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럼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목록이 나옵니다.

최대 5년 전까지 1년 단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보시면 내가 가입한 사이트 탈퇴도 가능한데요

탈퇴신청 가능한 사이트와 직접 탈퇴해야하는 사이트

그리고 탈퇴 불가능한 사이트를 나눠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사이트가 내 주민등록번호를

보유하고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체크해서 탈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E프라이버시 사이트를 통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탈퇴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여러분도 한번 체크해보고

불필요한 사이트는 탈퇴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