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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본이나 인감증명서 등 민원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인감증명서의 경우 주로 주택 계약이나

자동차 계약 등 계약을 위한

증빙서류로 많이 이용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러한 증명서류를

해당 기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는 시대죠



그럼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도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인감증명서의 경우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민원24 사이트를 통해서

대부분의 민원서류를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데

인감증명서 발급에 대해 살펴보면

신청방법에 직접 방문만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수료는 600원 입니다.

따라서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럼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고

무인발급기를 통해서는 가능할까요?

인감증명서 무인발급의 경우도 불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의 경우 신분확인이 필요해서

무인발급기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직접 방문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간혹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팩스로

관련 서류를 받아보는 경우도 있는데

인감증명서의 경우 팩스발급도 불가능합니다.

오로지 직접 관련 기관을 방문해서

신원을 확인 후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본인의 경우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따로 도장은 필요없습니다.

인감증명서는 대리인 발급도 가능한데요

이때는 대리자의 신분증과 인감증명 대상자의 신분증

그리고 도장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것은 위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가능여부와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및 준비물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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