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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세금은 납부했다는

증명서류 중 하나로 거래처나

은행, 기타 기관에 제출용도로

발급받아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무서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을 받으셔도 되지만

세금 체납액이 없는 경우

홈텍스 사이트를 이용해서

인터넷으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설명드릴테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시려면 네이버에 "홈택스"를

검색해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실겁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은

[민원증명]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각종 세금이나 사업자 관련

민원증명 서비스들이 나와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우측 민원증명신청이라는 [노란박스]에

보시면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이라고

있는데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기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기본인적사항이 있는데

이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서

자동으로 기입이 되어있습니다.

아래 수령방법에 발급을 원하시면

인터넷발급을 체크하시고

단순한 열람은 열람부분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한글이나 영문으로도 출력가능하고

사용목적과 제출처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눌러서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통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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