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의 경우 주로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서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중요한 파일이 있을 수 있는데요

여러분은 이러한 중요파일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으신가요?



보안이 필요한 중요 엑셀 파일의 경우

암호를 설정해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걸어두어 남들이

쉽게 열어보지 못하게 하는 것 입니다.



오늘은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릴테니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암호설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한

엑셀 파일을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엑셀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저장할 파일 이름과

저장 위치를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바로 저장을 하지 마시고

[저장] 버튼 옆에 보이는 [도구]를 눌러줍니다.

그럼 몇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일반 옵션]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일반 옵션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엑셀 암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암호 설정은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암호 설정 부분에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열기 암호의 경우 엑셀 파일을 열때

암호를 입력해야 열리게 만드는 것이고

쓰기 암호는 엑셀 파일은 열리지만

내용수정을 위해서는 암호를 입력해야

수정이 가능하게끔 만드는 것 입니다.

다른 사람이 엑셀 파일을 열어보되

수정을 마음대로 못하게 하려면

쓰기 암호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열기 암호를 지정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암호 확인창이 나오고

다시 한번 암호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주의할점은 암호를 잊어버리면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암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엑셀 암호 설정 후에 파일을 열어봤습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엑셀 파일을 열면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암호를 입력해야만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이상으로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중요한 엑셀 문서파일이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보안을 유지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