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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과

사업자등록증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을 하시는분들은 사업자를 등록하고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게 됩니다.

평소에는 쓸 일이 많이 없지만

세금신고나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필요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만약 이러한 사업자등록증을 잃어버렸다고

하더라도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과

사업자등록증 출력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재발급의 경우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네이버에 "홈택스"를 검색하셔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홈택스 사이트 화면이 나옵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민원증명] 메뉴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민원증명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우측 노란박스에 보시면 다양한

민원증명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첫번째에 있는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으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

처음 방문하셨다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 할겁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인증서 로그인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여기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고

발급사유를 간단하게 작성하고

[신청하기]를 눌러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출력은 재발급하신 뒤

컴퓨터와 연결 된 프린터로

출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과 출력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필요하신분들께 도움 되는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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