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거래가

활성화 되면서 직접 물건을 보지 않고

구입하시는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다른 물건이 배송되거나

제품이 파손되서 오는 등

소비자와 판매자와 분쟁이 일어납니다.



이러한 분쟁을 해결하고 구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곳이 바로 소비자보호원 입니다.

오늘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알아보기 위해

소비자보호원 공식사이트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바로 나오실겁니다.



한국소비자원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 [피해구제사례]라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식품이나 보건의료, 주거시설 등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가 나옵니다.

여기서 비슷한 사례로 피해구제를

받은 사례가 있는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슷한 사례를 찾아서 눌러보시면

위와 같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해결방법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해구제정보로 가시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대한

자료도 업로드가 되어 있습니다.

PDF파일이나 아래하한글 파일로

다운받으실 수 있으니 필요하시면

다운받아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러한 내용이 어렵다하시는분이나

비슷한 피해구제 사례를 찾을 수 없다면

직접 상담신청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상담은 전화상담이나 인터넷 상담신청

그리고 직접 방문상담도 가능하니

이용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대해

알아보는 방법을 정리해드렸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피해구제를 위한

내용증명작성법이나 분쟁조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많으니 피해를 당했다면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해결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