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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은 4대보험 중에 하나로

직장에 다니거나 사업을 하는 등

소득이 있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이라는 국가기관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국민들의 노후대비를 위해

만들어진 일종의 금융 상품입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의 경우

보통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

제출용으로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서류는 온라인 발급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을 이용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국민연금 사이트가 나오면

상단에 [민원신청] 메뉴로 이동해서

[개인민원]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은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누르면 됩니다.

기타 국민연금 가입내역조회나

예상연금 모의계산 등의 서비스도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거치셔야 합니다.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약관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읽어보시기 동의를 체크합니다.

그럼 자신의 국민연금가입내역이 나옵니다.

현재는 물론 과거 기록까지 다 나옵니다.

전체 다 출력도 가능하고 필요한 사업장만

체크해서 개별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보통 현재 직장 부분에 체크하고

[프린터발급]을 눌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이용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필요하신분들께선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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