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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가에

세금을 내고 국가는 그 세금으로

국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금에는 종류가 다양한데요

재산세의 경우 보유한 부동산과 같은

재산에 대해 매기는 세금을 말합니다.



재산세 과세증명서는 이러한 재산에 대한

세금납부를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보통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과의 거래에

제출용도로 많이 발급을 받습니다.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발급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릴테니 아래를 참고해서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재산세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 민원24 사이트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 "정부24"를 검색하신 다음에

사이트 아래 [민원24]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사이트 화면이 나오면

[자주찾는 민원] 메뉴에서

[세목별증명]으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해당 민원에 대한 안내와

신청 관련 페이지가 나옵니다.

읽어보시고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을

위해 [신청하기]로 들어갑니다.




재산세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이용한

본인 인증과정이 필요합니다.

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처음 접속하신분들은

보안프로그램 설치 때문에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실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양식이 있는 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

과세물건지 주소선택이나 과세년도,

사용목적 등 양식에 맞게 작성한 뒤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신청 후에

본인에게 부과 된 재산세 내역을 선택 후

PC와 연결 된 프린터를 통해

출력해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한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만약 집에 프린터가 없으신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거나

무인발급기에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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